93 CNE Warrior’s Day Parade


일시 : 2014 8 16

장소 : CNE광장 (659 Lake Shore Blvd. W. Toronto, ON. M5V 1A7)

       Ph) 416-653-4400 EXT. PST 6372

       손전화) 647-920-2384

       FAX) 416-635-2781

담당자 : Beth Lei / Lieutenant(Navy)

          Training Officer

 : 승관 회장

 

해병전우회 회장으로 취임한 후 서양사람들과 만나는 시간이었는데 세월이 많이 흘러, 편지와 전화로 연결하면 되었던 세상은 가고, 이제는 간편한 Internet시대가 왔습니다.  Internet 시대가 홨지만, 이것을 배우지 못한 본인이기에 역시 전년도 회장인 이동환 회장에게 큰 신세를 졌습니다.

 

우선적으로 공식 초청장이 이희용 해병의 우체국으로 도착했고, 이 편지가 본인의 손에 도착했지만, 이것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Internet 특히, E-mail을 보내야 회신이 되므로, 이동환 회장의 도움 그리고 김호경 해병(777)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적으로 CNE Parade참가 신청은 이동환 해병의 수고와 Ticket 신청은 김호경 해병이, 그리고 주차장 이용은 이동환 해병이 각각 맡아서 수고해 줌으로써 CNE 행사에 큰 차질이 없었다는 점을 다시한번 부각시키고 싶습니다.

참가자는 모두 26, 그리고 가족 포함 약 40여명이 참석했고, 이날 행진에 큰 도움을 준 분은 이희용 해병이 수 많은 CNE행사에 참가했기에 이 일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식이 끝난 후, 점심식사 시간에는 남일해병이 준비해온 각종 장비들로 인해 원활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고, 진수성 해병의 추천으로 시원한 수박이 좋을 것이라는 조언을 주었고, 음료수와 더불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맥주 1Box는 야유회때 사용하고 남은 것을 전량 사용했고, 또 감사한 것은 재향군인회 김홍양회장으로 부터 300불이 답지, 그리고 임정재 해병의 100불의 헌금등이 있었습니다.

참가자의 명단은 제 38차 정기총회 책자 page20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이날 식사는 오복떡집에서 만들어진 김밥으로 개당 3 x 50개를 구입했으며, 가격은 150.

이날 참가한 사람중 특이한 대목은 이성현 해병(해사 16)의 참가로 감사드리고, 그리고 20여년간 한결같이 CNE행사의 기수단으로 참가해 준 정승규 해병(218), 하주용 해병(231, 15 1992년 해병전우회 회장역임), 이희용 해병(학군9, 13 1990년 해병전우회 회장)에게 심심한 사의를 표합니다.

이날 노구의 몸으로 참여해 주신 리화백 해병(2)의 감사함도 잊을 수 없는 아름다움 이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움은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도 있었겠지만, 본인이 전화연락을 하지 않았기에 혹시 불참한 것이 아닌가 하고, 많은 반성을 해 봅니다.


CNE Parade의 문제점은, 우리는 계속 늙어 가는데, 젊은 피의 신진대사가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이대로 간다면 해병대의 CNE Parade는 향후 10년이내에 자연적으로 소멸되어 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갖게 됩니다.

젊은 피의 신진대사, 그리고 해병 전우회 회장등이 이제는 서서히 젊은 청장년층으로 넘어가야 되는 시점에 와 있음을 우리는 다시한번 가슴 깊숙히 생각해 봐야되는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