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회원 여러분,
추운겨울철에 움츠리지만 말고 자연으로 나가서 가족과 함께 얼음낚시로 패밀리데이주말 하루를 즐겨보시는 건 어떻겠습니까? 다행히도 우리 전우회에 낚시광(?)회원들이 몇분 계신덕에 참가자들이 잘 안내받을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김조식회원께서 저에게 보내주신 아래 이메일을 참조하시고 참석을 원하는 분들께서는 저에게 전화주시거나 답글로 참석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낚시면허를 캐네디언타이어에서 각자구입하셔야 하며, 1일 면허비용이 대략 $5~$7이고, 1년면허가 대략 $30정도라고 합니다. 가족단위로는 면허하나로 가족이 즐길수 있는데, 면허당 낚싯대를 2개까지 드리울 수 있다고 합니다.
낚싯대는 캐네디언타이어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전문낚시인들은 '세일' 이나 '르바론'과 같은 전문 스토어에서 구입할 것을 권합니다. 얼음낚싯대가격은 닐/낚싯대 일체형이 $30내외이고, 분리형이 $50정도수준이라고 합니다. 낚싯줄은 약 $5정도랍니다. 미끼는 공동구매할 것이며, '미노스'라고 하는 살아있는 멸치처럼 생긴놈을 쓴다네요.
심코호수쪽은 차에서 10분정도 걸어야 하며 오픈된 지형이라 몹시 추울 수가 있는 반면, 유료텐트를 빌릴 수 있고, 보우만빌쪽은 온타리오호수로 연결되는 크맄이므로 상대적으로 그리 춥지 않은대신 텐트시설이 없으며, 100~200M 떨어진 곳에 주차가능하므로 정 추울때는 아이들과 여성분들은 차에가서 수시로 몸을 녹일 수 있겠답니다.
-회비: 해병개인당 (가족유무 상관없음) $20
-식사: 각자 알아서 준비하여 올것.
-비품: 각자 낚시면허, 낚싯대, 간이용의자 (17세미만과 65세 이상은 면허 불필요)
-복장: 철저한 방한복과 방한화 필수
-기타: 개인별로 취향에 따라 알아서 준비(히터등)
-장소및 집결지: 추후 결정 (심코호수 또는 보우만빌)
-연락처: 이동환 416-716-1303/ 김조식 416-277-6692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동환 올림
-------------------------------------------------------------------------------------------------------------------------------------------------------------------------------------
이 회장님
어름 낚시대 구입시 참고 : 1) 낚시대+릴 = 셋트로 되있는 것은 큰고기를 잡어 올리기에 대부분 릴이 매우 빈약함 .
2) 얼음낚시대 . 릴 (2000 단위) 따로 구입하면 큰고기가 걸려도 완벽함.
* 장소는" 보만빌 " 크릭이 좋을듯 합니다 큰송어를 잡을수도 있고 처음 낚시를 하시는 분도 있을터이니 ..
해병홈페이지: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에 버만밀 크릭에서 2월초에 잡은 송어 를 올렸으니 참고바람니다
*낚시터 가는길(약도) : 참고바람니다